본문 바로가기

123123

업이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 향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한 없이 수리나 교환을 약속했을 때 이러한 약속은 기업의 부채이다.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반응형

업이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 향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한 없이 수리나 교환을 약속한 경우, 이러한 약속은 기업의 부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잠재적인 비용 부담: 제품에 대한 무기한 수리나 교환 약속은 기업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예산을 확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수리나 교환 비용을 사전에 계획하고 예산을 확보해야 함을 의미하며, 이는 기업의 부채로서 잠재적인 비용 부담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 의무화: 무기한 수리나 교환 약속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무를 부여합니다.

이는 제품의 불량이나 하자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고객들이 언제든지 기업에 요구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기업이 제품의 수리나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력과 자원을 준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3) 가치 감소 및 금전적 손실: 제품에 대한 무기한 수리나 교환 약속은 기업의 제품 가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제품의 무기한 수리나 교환은 기업에 추가적인 비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의 자본을 소모하고 부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이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 향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한 없이 수리나 교환을 약속한 경우, 이러한 약속은 기업의 부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비용 부담을 예측하고 그에 대비하기 위한 자원을 확보해야 함을 의미하며,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책임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요소로 간주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