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3123

요즘 보이는 흔한 광고, 여기에 숨겨진 것은 무엇일까?

반응형

요즘 보이는 흔한 광고, 여기에 숨겨진 것은 무엇일까?

 

 

 

 

흔히들 검색 사이트로 국내에서 가장 큰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입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다들 아시다시피 검색과 로그인 창, 그리고 자기 설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보니 점점 국내점유율을 상당히 갖게 하고 있지요. 그러다가 문득 들은 생각들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지만 그 안에 조금 색다른 광고들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바로 밑에 있는 사진과 같이요.

 

 

 

 

 

 

메인에 있는 가장 큰, 그리고 사람들 눈에 가장 큰 검색창 밑에 보이는 광고.

 

요즘들어 눈에 보이는 것이 가장 큰 광고수단(?)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만큼 [몇시까지 종료]라는 문구들이 소비자들의 눈을 현혹시키고 있다는 사실! 혹시나 이에 현혹되셨을지 모르겠지만 큰 문구 중 가장 작게 보이는 제일 밑에 보이는 (본 혜택은 이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음) 이라는 문구를 잘 보셔야 한답니다. 왜냐하면 이 문구가 없다면 다음 광고일 때 이 문구를 기재하지 않았따면 공정위에 걸려 소송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야 이렇게 법을 지켜가며 정당히 광고를 하지만, 소비자측에서 보면 조금은 억울한 측면이 있겠지요. 이번에 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건 아닐런지 라는 생각들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분들도 현명한 눈을 뜨셔야 한답니다. 이러한 광고들, 뭔가 나를 갑자기 확 끌어당기는 광고들에 있어서는 더 구매를 자극하는 또는 순간의 판단을 흐릿하게 하는 문구들 등과 같이 숨겨진 문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현명한 그레잇한 구매자, 소비자분들이 되시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