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3123

홍콩 국제공항 /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 옥토퍼스 카드 / 스타페리

반응형

 

1.     홍콩 국제공항

Ø  홍콩국제공항은 홍콩 첵랍콕 섬에 1998년 개항한 공항으로 첵랍콕국제공항으로도 불립니다. 홍콩국제공항은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공항 평가에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1,2,3 위를 각각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공항입니다. 그러나 시내에서 먼 곳에 있기 때문에 홍콩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공항고속전철인 AEL이나 공항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Ø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공항고속전철 AEL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EL은 우리나라의 공항철도와 비슷하며 시내로 진입하는 가장 빠른 교통수단입니다. 공항버스의 경우에는 비용이 저렴하나 AEL에 비해 소요시간이 2배가 걸립니다. 공항버스의 1층에는 캐리어를 놓는 공간이, 2층에는 앉는 좌석이 있는데 2층에 있는 CCTV로 캐리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EL 공항 ~ 구룡역 : 편도 100HKD / 왕복 185HKD

    공항 ~ 홍콩역 : 편도 110HKD / 왕복 205HKD

공항버스 : 33HKD

 

 

 

 

3.     옥토퍼스 카드

Ø  옥토퍼스 카드는 홍콩에서 사용하는 교통카드로서 현금이 필요 없는 스마트 카드입니다.옥토퍼스 카드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편의점, 커피숍, 레스토랑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카드 입니다.또한 여행자 전용으로 발행되는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여행자 옥토퍼스를 사용하면 3일간 MTR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AEL 티켓판매소

Ø  AEL 탑승권은 한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바우처를 받아 Airport Express Customer Service Centre에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공항 1터미널 7F) 미리 구매하지 않은 여행객들은 현지에서 따로 구매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 구룡까지 가는 편과 홍콩역과 칭이역까지 가는 티켓 중 숙소와 가까운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철도 안에서는 와이파이가 무료이며 휴대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AEL 운영시간 : 오전 05:50 ~ 00:48

 

 

5.     스타페리

스타페리는 홍콩 빅토리아 만에서 운행되는 페리를 일컫는 말입니다. 배는 2층구조로 되어 있으며 센트럴 선착장 및 침사추이역 근처 선착장에서 출발 및 도착 합니다. 스타페리는 밤에도 운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홍콩 MTR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반응형